스털링 호킨스는 브랜드와 도매업자들이 비즈니스 문제해결 및 타깃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이자 컨설팅 회사인 CART(Center for Advancing Retail & Technology)의 공동설립자이자 혁신가이다. 그는 온오프라인 상거래를 혁신하기 위해 스탠포드대학교, 코넬대학교 등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소비자 및 공급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위해 1000개 이상의 혁신기술들을 분석 및 평가해왔다. 또한,그는 포춘 500대 기업을 포함해 수 많은 스타트업, 투자그룹 등의 조직 내 혁신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기업 및 리더십 혁신을 주제로 한 다양한 강연을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