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최고책임자(CMO)이자 헬스케어 비즈니스 부문 사장이다. <포브스>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MO’, <비즈니스 인사이더>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CMO’, <애드위크>로부터 ‘가장 기술에 정통한 CMO’로 선정되었다. 세계가 인정하는 가장 변혁적인 마케팅 리더인 그는 씨티은행, 유니레버, 앤섬, 다이너스클럽 등 다양한 기업을 거친 30년 경력의 글로벌 경영자로, 전 세계 광고주 권익을 대변하는 국제기구인 세계광고주연맹(WFA)의 회장직 또한 역임하고 있다.
마스터카드 CMO로서 그는 현재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의 통합, 고객 경험을 위한 플랫폼 개발, 마케팅 주도의 최첨단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마케팅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그가 이끈 모든 프로젝트는 마스터카드가 세계적으로 상징성을 지닌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길을 개척하고 디지털 시대를 맞아 마스터카드의 아이덴티티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는다. 2018년 CMO클럽 ‘CMO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컨설팅 회사 인터브랜드는 2019년 ‘전 세계 모든 산업과 카테고리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마스터카드를 선정했다.
최근 국내에 저서 <퀀텀 마케팅 : 한계를 뛰어넘는 마켓 프레임의 대전환>을 발간했다. 우리 삶에 미치는 마케팅의 가치를 설파하는 이 책은 전례 없는 혼란을 헤쳐나가기 위한 통찰이 절실한 이 시대의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 리더에게, 한계를 뛰어넘는 프레임과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하는 훌륭한 안내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